아침저녁으로 쌀쌀 해 지면서...
이번 겨울은 또 어떻게 버틸지 걱정 입니다 ㅠㅠ
여름은 영상 40도.. 겨울은 영하 20도..
뚜렷한 4계절에.. 온도 차 60도인 나라가 있을까요...
저는 몇년전에 사놓은 롱패딩으로 매년 겨울을 버티고 있는데..
작년에 롱패딩 열풍으로....
이젠.. 새로운 아이템을 알아봐야 할 것 같네요..
새로운 아이템 알아보기 전에...
오늘은 국내 아웃도어(등산복) 브랜드 순위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
아무래도 아웃도어 브랜드가 방한제품을 위주로 판매를 하지만,
많이 되중화 되어 평상시에도 자주 입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주요 아웃도어 브랜드들은
평상복부터 신발, 패션잡화 까지 영역을 넓혀가며
일상 속으로 많이 들어와있습니다.
또한, 패션 브랜드에서 아웃도어 제품을 출시하여
아웃도어 브랜드 와 패션 브랜드 경계가 많이 없어졌습니다.
사람들 인식조차 요즘은 아웃도어 브랜드는
'등산할 때만 입는것이 아니다' 라고 많이 생각하고 있구요..
그렇기에,
아웃도어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 등
등산복 및 아웃도어 제품에 대한 경쟁이 많이 치열한데요.
본격적으로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를 한번 알아볼까요?
작년 매출로 순위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.
아무래도 매출의 순위는
아웃도어 브랜드 별 인기가 많이 반영되었다고 봐야겠죠?
2107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 매출 순위는
노스페이스가 1등 , 블랙야크가 2등 , 네파가 3등을 랭크 했는데요.
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후원사로 효과를 누린데다
롱패딩 열풍에 매출이 많이 오른 것 같습니다.
주요 아웃도어 브랜드 매출 규모 순위 변동 (출처 뉴스1)
노스페이스와, 디스커버리 브랜드가 확실하게 매출이 증가했다는 것을 알 수 있고
나머지 브랜드는 차이가 미비하게 나타났습니다.
아무래도, 방한용품의 메인 제품인 '패딩' 에서 많이 승패가 갈린 듯 합니다.
제품종류는 한정적인데 비해, 브랜드가 많기 때문에
디자인과 브랜드선호도로 많이 갈린 듯 합니다.
예전에는 등산에 필요한 제품들에 집중하여,
등산복 제품에만 집중 했다면... 지금은 일상생활에서도 사용 가능하고,
등산 할 때도 사용 가능한 제품의 폭이 넓어져
브랜드 선택 하는 기준이 많아졌습니다.
소비자의 입장에서는
아웃도어 브랜드 선택 할 수 있는 선택지가 많아져 좋지만,
브랜드 입장에서는
어떤 등산복을 만들것인가? 가 아닌, 어떻게 대중들에게 사랑 받을까? 라는
브랜드에 대한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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